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FAQ

글로벌지식협력단지와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27

구분 제목
전시관 전시관 내 체험물(포토 키오스크, 경제 뉴스데스크)에서 참여했던 활동의 사진 및 영상 자료를 받아볼 수 있나요?

전시관 키오스크를 통해 참여한 활동 결과물인 사진 및 영상 자료들은 체험 직후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개인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 전시관 관람 시,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나요?


전시관 관람 시,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예약 또는 당일 현장 신청으로 도슨트 전시해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시해설 시간

- (주중) 오전 11, 오후 1, 2, 3, 4

- (주말) 오전 10, 11, 오후 1, 2, 3, 4


추가적으로, 상설전시의 주요 전시내용에 대한 오디오 도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p></o:p>

자세한 내용은 [전시]>[전시해설예약]을 참고해주세요.

<o:p></o:p>

<o:p></o:p>

전시관 전시관의 관람료는 얼마인가요?

글로벌지식협력단지의 전시관람은 무료입니다. 

교육프로그램 교육 신청확인증을 꼭 출력해야 되나요?
신청확인증을 출력해 주십시오. 출력이 어려우시면 입장 시 스마트폰으로 글로벌지식협력단지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화면을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 신청한 교육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기타 자료매도는 어떻게 하나요?

□ 대상 자료

1945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 경제발전 과정을 조망할 수 있는 산업 및 인물 관련 자료로써<br>

경제발전 및 사회이슈 전반에 대한 기록물(문서, 인쇄물, 시청각물), 행정박물, 생활용품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 등을 매도 신청 받습니다.

 

□ 구입절차 

공고→자료매도신청 서류접수→서류심사 및 평가대상 선정 자료 개별통지→실물자료 접수→자료 평가→ 매도의사 확인→매매계약 또는 자료 반환

 

□ 신청 자격

 

-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및 법인단체

 

□ 신청 서류

- 자료매도신청서(서류심사용) 1부(소정양식)

- 매도대상자료명세서(소정양식) 각 1부 및 자료사진 1매(3x5 사이즈, 매도대상자료명세서에 부착)

- 주민등록증 사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문화재 매매업자인 경우)

- 문화재 매매업 허가증 사본 1부(문화재 매매업자인 경우)

※ 문화재 불법 매매ㆍ교환 대상 자료의 매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매도대상자료명세서의 ‘소장경위’를<br>

구체적으로 작성

 

□ 참고사항 

- 자료의 상태가 양호하고 역사적·학술적 가치가 높은 자료를 우선 수집

- 정기간행물, 시리즈 자료 등 일괄 자료를 개별적으로 나눠 매도하는 경우 접수하지 않음

- 구입대상 자료의 성격과 맞지 않는 자료의 경우 접수하지 않음

- 도굴품, 장물 등의 불법자료는 매도신청 불가

- 서류 심사를 통과하여 평가대상으로 선정된 경우에 한하여 실물 자료 접수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매매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포장비, 운송비 등)은 매도신청인 부담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지식협력단지(02-6312-4024, 4021)으로 문의

 

※ 자세한 안내 및 신청 서식 다운로드는 [전시] > [자료 구입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 주차이용에 대해 알려 주세요.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총 45 대 주차 가능, 장애인용 2대, 버스전용 2대)로 유물(전시 및 소장자료) 운반 및 업무용 차량 이외의 일반 차량은 주차가 어려우니, 가급적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지식협력단지의 주차장은 장애인 등 이동이 불편한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양해해 주시고, 부득이하게 주차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방문 전 잔여석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설 점심이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나요?

전시관 내 음식물 반입을 금지합니다. 다만 야외 정원 및 본관 3층의 옥상정원에서는 점심이나 간식을 드실 수 있으며, 

본관 3층 카페에서는 커피, 음료, 간단한 쿠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경우, 학년에 꼭 맞춰서 신청해야 하나요?

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대상별 수준에 맞추어 수업이 진행되므로 해당 학년에 맞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나요?

12개월 이하의 영아를 동반한 관람객이나 장애인 관람객의 편안한 관람을 돕기 위하여 1층 안내 데스크에서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유 수량이 많지 않으니 가급적 개인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프로그램 교육 신청이 왜 안 될까요?

글로벌지식협력단지 교육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신청이 안될 경우에는 02)6312-4074로 문의바랍니다.

처음처음 1 2 3 종료종료